Favorites
title 로그인 회원가입
레프트타이틀
우측배너
우측배너
우측배너
우측배너
우측배너
우측배너
우측배너
우측배너
우측배너
연수비용계산기
우측배너
우측배너
우측배너
title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제 목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관련 정보 (주한 프랑스대사관 공지사항)
- 한국 국적 포함 제 3국 국적자의 경우 한국에서 프랑스로의 입국이 가능한가요 ?

한국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안전 국가로 한국 발 프랑스 입국 시 무비자 입국허용이 유지됩니다.

다만 프랑스 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및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국제 이동 자제를 권고하므로 절대적인 이유로 여행 필요 시 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1월 18일 00시 (2021년 1월 17일에서 18일 사이)부터 한국을 포함, EU 회원국 외 국가로부터 프랑스에 도착하는 모든 여행객들은 항공 탑승 전 72시간 미만의 PCR 검사 음성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출발 국가가 기준이 되므로 EU회원국 환승 시에도 해당 조치가 적용됩니다.

또한 EU회원국 이외 국가에서 입국 하는 이들은 항공사에 탑승 전 하기 사항을 명기하는 서약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증상이 없으며
2) 여행 14일 이내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와의 접촉 사실이 없으며
3) 프랑스 입국 후 7일간 자가격리를 준수하고 격리 장소 주소를 제공할 것이며
4) 7일 경과 후 PCR검사 재실시할 것.

해당 서약서의 양식은 추후 프랑스 내무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제이동확인서 지참의 의무는 유지되며 (참조 : 국제이동허가서 안내)
2021년 1월 16일부터 프랑스 전역 18시 이후 야간통행금지가 적용되는 바 공항에서 이동 시 해외 발 입국을 증명할 수 있는 항공권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이동 시 예외적 이동 확인서가 요구되오니 필히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 내무부 사이트.

- 프랑스를 경유할 수 있나요 ?

제3국에서 출발하여 파리에서 다른 제3국으로 환승하는 외국인은 공항 내 환승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며 입국 심사대를 통과하지 않을 경우 가능합니다. 단순 환승의 경우 PCR 테스트는 요구되지 않습니다.

환승하는 경우에도 프랑스 내무부 지정 ‘국제 이동 확인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경유 관련 증빙 서류 (예: 탑승권, 거주지 증명서) 가 요구 될 수 있습니다.

참조: 국제이동허가서 안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패밀리사이트 관련로고 관련로고 관련로고 관련로고 관련로고 관련로고 관련로고
카피라이터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원정책안내 회사소개 사이트맵 CONTACT US 메일 홈